크롬 탭 복구 1초만에 해결 가능!! (feat. 2가지 꿀팁)

크롬-탭-복구-thumbnail

크롬 탭 복구 이유는? 웹서핑 중 좋은 정보를 찾았는데 저장하지 않고 웹 창을 지워버렸을 때 사용합니다. 방법을 모르고 있다면 당신은 웹 페이지를 다시 찾는데 엄청난 시간을 써야 합니다. 방법은 총 2가지가 있으며 크롬 활용 꿀팁도 함께 공유합니다.

크롬 탭 복구 2가지 방법은?

실수로 웹 페이지 탭을 닫았다면 2가지 방법이 사용 가능합니다. 첫 번째는 단축키를 사용한 해결 방법이며, 두 번째는 마우스 우클릭을 사용한 방법이 있습니다.

1. 단축키 사용하기

탭을 복구하는데  1초도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. 이전의 웹 페이지 탭을 빠르게 복구할 수 있습니다.

  • 단축키 : Ctrl + Shift + T

영상을 참고하시면 제일 마지막에 닫은 페이지부터 복원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. 전전 페이지를 다시 불러오고 싶다면 두 번 연속으로 사용하면 됩니다.

이 키는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가 아닙니다. 기억하기 쉽지 않습니다. 사람은 망각의 동물입니다. 아래의 마우스 우클릭 방법도 함께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.

2. 마우스 우클릭 사용하기

크롬-탭-복구-마우스-사용법-사진

우클릭을 이용한 사용 방법은 단축키를 잊어버렸을 때 사용하기 좋습니다.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• 크롬 창 추가 페이지(+)를 만드는 공간 우측에 마우스를 가져간 후, 마우스 우클릭합니다. 그리고 닫은 탭 다시 열기 목록을 클릭하면 성공입니다.
  • 우 클릭 목록 오른쪽을 보시면 단축키도 적혀있기 때문에 잊어버려도 다시 외울 수 있습니다.

Tip. 크롬 탭 복구 외 삭제, 추가 단축키는?

탭 복구를 위한 단축키보다 탭에서 많이 사용 빈도가 높은 단축키를 알려드리겠습니다. 다른 무엇보다  TAP 삭제, 추가 단축키의 활용도가 높습니다. 이 두 가지를 외운다면 작업 속도가 향상될 것입니다.

크롬 탭 삭제

  • 단축키 : Ctrl + W

선택한 탭을 빠르게 삭제할 수 있는 단축키입니다. 중요한 파일을 찾다 보면 너무 많은 웹 페이지이 열어놓은 상태에서 작업을 하게 됩니다.

이때 마우스로 하나씩 삭제하는 것보다 웹 페이지를 빠르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.

크롬 탭 복구

크롬-새-탭-단축키-활용-사진
  • 단축키 : Ctrl + T

마우스로 번거롭게 창 상단의 탭 추가 버튼 ‘+’를 누르지 않고 새 탭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.

이 단축키를 사용하면 내가 설정한 시작 화면으로 새 탭이 만들어집니다. Google 페이지를 시작 페이지로 설정하셨다면 처음 뜨는 사이트는 구글 페이지입니다.

마치며

크롬 탭 복구 단축키, 마우스 우클릭을 통한 설정 방법 및 삭제, 추가 꿀팁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. 크롬에 대해 더 많은 것들을 알고싶은 분들은 구글 워크스페이스 제품별 학습 사이트의 페이지 ‘Chorme 브라우저 사용하기‘를 잘 활용하신다면 작업 효율을 더 극대화하는 데 큰 도움이될 것입니다.

✅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. 일부 포스트에 제휴 링크가 포함 될 수 있으며 이 블로그는 정보 전달을 위해 제작되었습니다.

error: Content is protected !!